2022-03-01 13:54
삼성전자가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출시를 기념해 3월 1일부터 31일까지 ‘무풍 미리 장만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를 소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제품 증정과 포인트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된다.

행사 기간 동안 매장에서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I 시리즈를 구매하면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 핏’ 또는 로봇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을 무상으로 증정하고, 최대 20만원 상당의 에어컨 추가 설치비도 지원한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II 시리즈의 경우 최대 40만원 상당의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I은 모델명이 AF2*BX93인 제품이며,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Ⅱ는 슬림형 디자인의 제품으로 모델명이 AF1*BX73*

2월 17일 출시한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직바람 걱정 없이 소비 전력까지 줄여 주는 무풍 냉방과 서큘레이터 팬을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빠르고, 강력한 냉방을 구현하는 ‘하이패스 서큘 냉방’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미국 냉공조학회(ASHRAE) 기준 Cold Draft가 없는 0.15 m/s 이하의 바람을 무풍(Still Air)으로 정의

올해는 사용자가 제품을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지케어 기능에 손이 닿지 않는 서큘레이터 팬까지 99.9% 살균해 주는 ‘UV LED 팬 살균’이 더해져 이지케어 7단계를 완성했다.

*이지케어 7단계는 자동으로 작동되는 ‘이지케어 스마트’와 사용자가 원할 때 직접 관리하는 ‘이지케어 셀프’로 이뤄짐

이지케어 스마트는 △내부에 남은 물기를 자동으로 말려주는 맞춤 건조 △열교환기를 세척해주는 워시클린 △전문가 도움 없이 제품 스스로 상태를 진단하고, 점검하는 △AI 진단 △UV LED 팬 살균 기능으로 구성됐다.

이지케어 셀프는 △패널 전체를 열어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이지오픈 패널 △세척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는 필터 안심 물 세척 △팬까지 관리할 수 있는 이지오픈 팬 기능으로 구성됐다.

◇UV LED팬 99.9% 살균

-UV LED를 상부 및 하부팬 가장자리를 조사해 빛이 닿는 영역에서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을 99.9 % 제거하는 결과를 확인
-시험 모델은 AF19BX732SFN, 참조 규격은 ISO 22196:2007로 국제기관인 Intertek의 검증을 받은 자사 시험 결과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시험 방법은 빛이 조사되는 영역 3곳에 균을 접종해 4시간 처리 후, 미처리군과 비교해 살균율을 계산함(3곳의 평균값 적용).
-시험 조건은 냉방 모드 풍속 1단에서 UV LED를 2시간 작동 후 30분 중지, 이후 2시간 추가 작동(온도 20±5 ℃, 습도 50±15 %)

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전 모델에 청정 기능이 탑재돼 사계절 공기청정기로 사용할 수 있다. 무풍 청정 기능을 적용하면 차가운 바람이 직접 닿는 걱정 없이 효과적으로 실내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신제품에는 패브릭(Fabric) 디자인이 적용되고, 모닝 블루·이브닝 코랄·화이트 등 다양한 색상을 갖추고 있어 조화롭게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제품 하단의 아트 패널을 본체 색상과 소비자 취향에 따라 별도 구매해 교체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모델에 따라 색상 구성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

벽걸이형 포함 2022년형 가정용 무풍에어컨 제품에는 국내 최초로 탄소 배출량을 줄여 주는 친환경 냉매 R32를 적용했다. 무풍에어컨 갤러리 모델에는 태양광으로 충전할 수 있는 친환경 솔라셀 리모컨이 탑재된다. 냉방 면적 81.8·75.5·65.9㎡ 제품에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도 도입했다.(R32 최초 도입은 2022년 2월 23일, 한국에너지공단 전기냉방기 가정용 에어컨 신고제품 기준, 태양광 충전은 배터리를 유지해주는 기능으로 태양광 충전만으로는 사용 불가).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에어컨이 사계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진화하면서 여름 성수기 이전에 에어컨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신제품 구매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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