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4 10:52
삼성전자가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KES 2022(한국전자전)’에 참가해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한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한국전자전 2022 삼성전자 부스
한국전자전 2022 삼성전자 부스
삼성전자는 약 890㎡(약 270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관람객들이 6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의 다양한 시나리오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꾸몄다.
스마트싱스 일상도감은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외부기기까지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영상·체험 캠페인이다. 현재까지 32편이 공개돼 스마트싱스로 즐기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자신만의 스마트싱스 활용법을 찾아볼 수 있는 5가지 테마 체험존
삼성전자는 관람객들이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의 슬로건인 ‘Do the SmartThings!’에 맞춰 자신만의 스마트싱스 활용법을 찾아볼 수 있도록 △일상력 레벨업 △슬기로운 취미생활 △사랑해 지구 △나만의 키친토랑 △가족 평화룸 등 5가지 주제로 체험존을 마련했다.
‘일상력 레벨업존’에서는 스마트싱스 ‘펫케어 모드’를 통해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Air’와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로 반려동물의 털이나 냄새 등을 없애는 등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해준다. 또 스마트 전동 커튼을 닫고 스마트 전구를 은은하게 켜주며, ‘비스포크 무풍에어컨’과 ‘비스포크 큐브™ Air’를 무풍 모드로 바꿔주는 ‘수면 모드’로 쉽고 빠르게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스마트 전동 커튼 및 스마트 전구 등 일부 파트너사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싱스 허브 기능이 있는 삼성전자 제품 또는 스마트싱스용 허브 제품이 필요하다.
‘슬기로운 취미생활존’에서는 각종 모바일과 IT 기기 체험이 가능하다. ‘사운드바’ 알림과 함께 게임을 시작하고,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로 팀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방송 모드’를 작동해 실내 조도를 최적화하고 ‘갤럭시 북2 프로’와 S펜을 사용해 1인 방송하는 과정도 경험할 수 있다.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위한 ‘사랑해 지구존’에서는 외출 중에도 원격으로 집안의 가전제품들을 절전모드로 전환해 에너지 절약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일상을 보여준다.
‘나만의 키친토랑’에서는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층 진화된 일상을 제시한다.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의 ‘뷰 인사이드’ 기능으로 식품 보관 현황을 확인한 뒤 필요한 제품을 주문할 수 있다. ‘소믈리에 앳 홈’ 기능으로 ‘비스포크 와인냉장고’의 와인을 관리하고 페어링 가능한 요리를 추천받은 후, ‘비스포크 큐커’로 밀키트 레시피를 전송해 간편하게 음식을 완성하는 과정도 보여준다.
수험생 자녀가 있는 집에서 겪을 수 있는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구성된 ‘가족 평화룸존’도 마련했다. 귀가한 고3 자녀를 위해 ‘비스포크 큐브™ Air’를 무풍 모드로 전환하고 스마트 전구와 스마트 LED 스탠드를 자동으로 조절해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을 완성해준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처음 접하는 관람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연결되는 제품의 등록부터 모드·루틴 설정까지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으며, 전시장 내에서 스마트 버튼을 찾아 각각의 모드를 전환하는 미션 수행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 친환경 노력 보여주는 ‘고잉 투모로우존’, 폴더블 활용 플립 사진관도 꾸며
전시장 중앙에는 삼성전자의 친환경과 지속가능경영의 노력을 보여주는 ‘고잉 투모로우(Going Tomorrow)존’을 조성했다.
고잉 투모로우존 중심에는 잉크 사용량을 기존 대비 90% 감축하고 스테이플러를 사용하지 않은 에코패키지로 만든 높이 3.6m의 ‘에코패키지 트리’ 조형물을 설치했다. 또한 친환경 리모컨, 폐어망 재활용 부품, 재생 플라스틱, 에너지 절감 기술 등 다양한 친환경 노력을 영상을 통해 보여준다.
이 밖에 자신의 스마트폰을 직접 꾸밀 수 있는 ‘내맘대로 폰꾸존’과 ‘갤럭시 Z 시리즈’ 폴더블폰의 ‘플렉스’ 모드를 통해 다양한 각도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플립 사진관’도 운영한다.
윤태식 삼성전자 한국 총괄 상무는 “이번 전시는 소비자들이 더욱더 쉽고 친근하게 스마트싱스가 변화시킬 일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가 스마트싱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KES 2022서 ‘스마트싱스’ 통한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 대거 선봬
2023. 12. 25. 1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