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주 성수기 여름 시즌 앞두고 다양한 음식과 페어링하기 좋은 캔맥주, 생맥주 각 2종 선봬
- 지역 특산물 활용해 과일의 상큼함 강조한 캔맥주 2종과 백스비어 생맥주 2종 출시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맥주 성수기 여름을 앞두고 캔맥주 2종(애플리어, 감귤오름)과 생맥주 2종(빽라거, 애플리어)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의 외식 브랜드 및 다양한 음식과 맥주의 ‘푸드 페어링(Food Pairing·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의 조합)’을 강조해 맛의 시너지 확장에 집중할 방침이다.


새로 출시된 ‘캔맥주 2종(애플리어, 감귤오름)’은 농가상생의 일환으로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점이 눈길을 끈다. 각각 예산 사과, 제주 감귤 등을 활용하여 차별화된 맛뿐 아니라,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이라는 상생의 의미까지 담았다.

먼저 ‘애플리어’ 캔맥주는 예산 지역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해 만든 에일 맥주로, 예산 사과 과즙이 들어가 상큼 달콤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과일 고유의 풍부한 아로마를 강조했으며 샴페인 같이 상큼하면서 풍성한 탄산감이 특징이다.

‘감귤오름’ 캔맥주는 지난해 연돈볼카츠에서 선출시한 맥주로, 기존 라거맥주를 에일맥주 타입으로 변경해 더욱 풍부해진 시트러스 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100% 제주감귤농축액이 들어가 달지 않으면서도 감귤 고유의 은은한 향미를 맛볼 수 있다.

특별히 ‘애플리어’가 예산군과 더본코리아가 진행 중인 ‘예산시장 살리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예산 상설시장만의 시그니처 맥주를 만들기 위한 고민 과정에서 탄생된 만큼, 이번 ‘캔맥주’ 2종은 예산 상설시장을 비롯해 일부 매장을 제외한 CU편의점에서 4월 19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더본코리아는 맥주 전문점 브랜드 백스비어에서 다양한 메뉴와 함께 즐기기 좋은 ‘빽라거’ 생맥주도 새롭게 선보인다.

‘빽라거’는 부드러운 몰트의 목 넘김과 홉의 깔끔한 마무리가 일품인 라거 맥주로, 본연의 맛도 좋지만 치킨, 튀김 등 다양한 안주류와도 뛰어난 궁합을 자랑한다.

 

‘빽라거’는 오는 5월 2일부터 백스비어 전 지점에서 시그니처 생맥주로 판매되며, 향후에는 캔맥주로도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이 외에 백스비어에서는 예산 지역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해 만든 ‘애플리어’를 생맥주로도 판매한다. ‘애플리어’ 생맥주는 백스비어에서만 즐길 수 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본격적인 맥주 성수기를 맞아 지역 특산물을 사용하고, 다양한 외식 메뉴들과의 맛의 조화를 고려한 색다른 맥주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맛의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맥주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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